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롯데케미칼 플라스틱 재활용 가방과 신발 내놔, 김교현 "환경과 공존"

성보미 기자 sbomi@businesspost.co.kr 2020-12-17 13:51: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케미칼이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제품을 내놨다.

롯데케미칼은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 캠페인 ‘프로젝트 루프(Project LOOP)’의 일환으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가방과 운동화를 출시했다고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롯데케미칼 플라스틱 재활용 가방과 신발 내놔,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0930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교현</a> "환경과 공존"
▲ ‘Project LOOP’ 친환경 소재 제품. <롯데케미칼>

이번 캠페인은 환경에 관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공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롯데케미칼이 주관한 캠페인이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3월부터 스타트업인 임팩트스퀘어, 수퍼빈, LAR, 비욘드, 리벨롭 등과 함께 이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임팩트스퀘어가 프로젝트의 코디네이션을 맡아 진행을 담당했으며 수퍼빈이 개발한 ‘네프론’을 통해 폐페트병을 수거했다.

금호섬유공업은 수거한 페트병을 분쇄 및 원료화하고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원사와 원단을 만들어 제품 제작업체인 LAR에 제공했다. LAR은 이를 이용해 가방과 운동화를 생산했다.

내년 상반기에는 비욘드, 리벨롭 등 스타트업이 의류와 파우치를 추가로 제작하기로 했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친환경제품 출시는 각자 회사에게는 의미있는 첫 걸음”이라며 “국내 대표 화학기업으로서 환경과 공존하고 고객에게 가치있는 제품의 소재를 공급하기 위해 친환경 실천과제를 적극 발굴하고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성보미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반도체 관세' 기약 없이 미뤄져, 중국 희토류 통제와 물가상승 우려
미국증시 반등 속 M7도 호조, '역대급 실적' 엔비디아 시간외 5%대 급등
비트코인 1억3627만 원대 하락, 미국 금리인하 가능성 낮아져 투자심리 위축
[미디어토마토] 정부 '헌법존중 정부혁신 TF' 관련, '필요' 52.9% vs '불필..
하나증권 "CJ 상장사들 영업이익 저조, 비상장사들 기대 이상 성장"
신한투자 "유한양행 '렉라자' 2027년 블록버스터 의약품 등극 예상"
신한투자 "한미약품 MASH 신약 글로벌2상 결과 연내 공개, 주가 재평가 기대" 
[미디어토마토] 이재명 지지율 54.2%로 6.1%p 하락, 보수층 적극 응답 조사
한화투자 "삼양식품 자사주 처분 결정, 추가 공장 투자 가능성 염두에 둔 듯"
[미디어토마토] 검사파면법 '찬성' 46.7% vs '반대' 45.2%, 대부분 지역 팽팽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