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정세균 "지금은 거리두기 실천할 때, 3단계 성급한 결정은 금물"

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 2020-12-15 10:47: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0607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정세균</a> "지금은 거리두기 실천할 때, 3단계 성급한 결정은 금물"
정세균 국무총리가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는 모습.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성급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보다는 지금의 거리두기 실천을 강조하면서 방역수칙 위반 제재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내놓았다.

정세균 총리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최고 수준인 3단계 격상 여부를 두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면서 심사숙고를 거듭하고 있다”며 “때를 놓쳐서는 안 되겠지만 성급한 결정도 금물이다”라고 말했다.

정 총리는 “3단계가 주는 무게감과 파급효과를 생각할 때 우선 지금의 거리두기 단계를 모두가 제대로 실천하고 있는지 차분히 돌아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최근 소규모 집단감염 사례가 늘어나는 현상에 관해 “대다수 국민들이 불편을 참으며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고 있지만 일부에선 방심과 무책임으로 코로나19의 맹렬한 확산세에 기름을 붓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으로 공공부문이 지켜야 할 방역수칙을 당부하며 국민들이 정부를 믿고 방역에 참여할 것을 부탁했다.

정 총리는 “돌이킬 수 없는 고통을 함께 겪어야 하는 3단계로 가기 전에 가용할 수 있는 행정력을 모두 동원해서라도 사회적 실천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각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부문은 연말까지 3분의 1 이상 재택근무를 철저히 이행하고 회식과 모임 금지, 일터 방역수칙 준수 등을 엄정히 실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방역수칙 위반 행위에 관한 제재를 강화하겠다고 했다.

정 총리는 “현장의 방역수칙 이행 점검과 수칙위반 행위 제재도 한층 강화하겠다”며 “방역의 피로에 지쳐있는 지자체에만 맡겨두지 않고 각 부처가 직접 나서고 경찰력을 최대한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행정안전부는 각 부처 및 경찰청과 협의해 합동점검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시행해 주길 바란다”며 “국민 여러분의 연대가 어느 때보다 필요한 이 시점에 정부를 믿고 방역을 실천한다면 이번 위기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윤호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