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한국 매장 1500곳 넘어서, 드라이브 스루 매장 늘어

김하민 기자 hamkim@businesspost.co.kr 2020-12-13 15:45: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타벅스 국내 매장 수가 1500곳을 넘어섰다. 

13일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10일 매장 7곳을 새로 열어 국내 매장 수 1503개를 달성했다. 2016년 1천 곳을 돌파한 데 이어 4년 만이다. 
 
스타벅스 한국 매장 1500곳 넘어서, 드라이브 스루 매장 늘어
▲ 13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10일 매장 7곳을 새로 열어 국내 매장 수 1503개를 달성했다.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 수를 확대한 점이 주요한 요인으로 꼽힌다.

최근 문을 연 7개 매장 가운데 5곳이 드라이브 스루 매장으로 조사됐다. 

스타벅스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는 데 대응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드라이브 스루 매장은 소비자가 자동차에 탑승한 상태로 음료를 주문하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매장을 말한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활용하는 자동 결제 시스템인 ‘마이 DT 패스’ 가입자도 2년 6개월 만에 15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드라이브 스루 매장은 자동차가 오갈 수 있는 대지 면적을 확보해야 해 입지 선정에 제약이 있다"며 "그러나 유동인구가 거의 없는 상권에서도 자동차를 이용해 방문하는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한국에 들어온 지 올해로 21년째가 됐다. 

스타벅스코리아는 1999년 1호 매장으로 서울 이대점을 열었다. 

초기에는 수도권과 지방 대도시를 중심으로 매장 수를 늘렸다면 최근에는 지방 관광지 중심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국내 첫 드라이브 스루 매장은 경주보문로점으로 2012년 문을 열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하민 기자]

인기기사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에 없는 콤팩트형 빈자리 커보여, 애플 프로 흥행에 구글도 라인업 재편 김바램 기자
“오늘 어디 놀러가?”, 어린이날 연휴 유통가 당일치기 이벤트 풍성 윤인선 기자
팔레스타인 전쟁 휴전 협상 난항,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종전 가능성 희박” 손영호 기자
윤석열 어린이날 초청행사 참석, "어린이 만나는 건 항상 설레는 일" 손영호 기자
어린이날 선물로 재테크 교육 어때요, 12% 이자 적금에 장기복리 펀드 눈길 박혜린 기자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자 24%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 50만 명 육박 류근영 기자
한명호 LX하우시스 복귀 2년차 순조로운 출발, 고부가 제품 확대 효과 톡톡 장상유 기자
버크셔해서웨이 1분기 애플 지분 1억1천만 주 매각, 버핏 "세금 문제로 일부 차익실현" 나병현 기자
저출산 위기에도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 '미래세대 배려 없다' 비판 목소리 이준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