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2020-12-07 11:4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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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이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에 올랐다.
KB국민은행은 7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하는 2020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 < KB국민은행 >
이번 선정으로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총 14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국가고객만족도조사는 기업의 품질 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개발해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고객과 직원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 디지털 KB'라는 전략 아래 고객 중심의 디지털혁신에 힘쓰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 영업 인프라 구축,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 등을 통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