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를 분석하고 주목할 만한 글로벌 주식종목을 소개하는 포럼을 연다.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는 2일 공식 유뷰브 채널인 스마트머니에서 2021 글로벌 리서치 포럼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오후 7시30분부터 9시50분까지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미래에셋대우는 포럼을 통해 글로벌 장기 구조적 트렌드를 분석하고 2021년 주목해야 할 글로벌 주식종목을 소개한다.
포럼은 3개 세션으로 나눠 열린다.
첫 번째는 세션에서는 게임,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5G통신 등의 최선호주(톱픽)을 주제로 관련 산업의 발전 방향을 알아보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하드웨어와 5G통신의 현주소를 점검한다.
두 번째 세션은 그린 러쉬(환경, 에너지)라는 제목으로 신재생에너지, 전기차(배터리) 산업과 제로 에너지빌딩 등 그린산업의 투자 전망을 다룬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2021년 글로벌 최선호주 대전'을 주제로 리서치센터에서 주목해야 할 글로벌 최선호주 6종목을 소개한다.
세션 중간에는 연구원의 주식 밖 이야기를 주제로 연구원들의 딱딱한 모습이 아닌 주식 분석 경험담, 주식 철학, 고뇌 등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인터뷰 동영상이 방송된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앞으로 5년, 10년 혁신을 선도할 산업과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고객의 성공적 자산운용에 핵심이다"며 "이번 글로벌 리서치 포럼이 그 길로 가는 데 좋은 가이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