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삼성화재, 모바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서비스 확대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0-11-30 11:19: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화재, 모바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서비스 확대
▲ 삼성화재는 고객 대상 디지털 안내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화재>
삼성화재가 모바일을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삼성화재는 보험계약 안내 뿐 아니라 고객 맞춤서비스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안내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 생애주기에 따라 주요 중대 질병 대비방법이나 자녀 보험 가입 수준 점검 등이 제공된다. 환급금 안내와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정산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고객 맞춤서비스 정보는 동영상 또는 홈페이지를 링크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삼성화재는 기존의 우편 안내를 최소화하고 모바일을 활용한 디지털 안내를 확대하기로 했다.

디지털 안내서비스 확대로 고객은 보험계약과 관련된 정보를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다. 이사 등으로 우편 안내장을 받지 못하거나 우편 분실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위험도 줄일 수 있다.

기존에 받았던 안내 이력과 내용은 삼성화재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

디지털 안내서비스는 우편 안내장의 용지로 사용되는 종이 사용을 절감해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삼성화재는 우편 안내를 위해 연간 3600만 장 규모의 A4용지를 사용하는데 디지털 안내로 대체하면 나무 3600그루를 보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화재 고객전략팀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안내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은 회사로부터 받은 안내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맞춤형 서비스 정보도 함께 제공받게 된다” 며 “편리한 고객서비스 이외에도 우편 안내의 축소를 통해 환경보호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철강업계 지원 'K-스틸법' 산자위 통과, 27일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 예정
조비에비에이션 'UAM 경쟁사' 아처에 소송 제기, 산업스파이 행위 주장 
미국 씽크탱크 한국 온라인 플랫폼 규제 위협, "트럼프 정부 관세보복 가능"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다수 당선' 42% vs '야당 다수 당선' 35%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유럽연합 '극한 기상현상' 분석 서비스 시작, 재난 발생시 일주일 안에 보고서 나와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현대차 인도법인 현지 풍력발전 기업에 21억 루피 추가 투자, 지분 26% 확보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한국갤럽] 경제 '좋아질 것' 40% '나빠질 것' 35%, 20·30과 40·50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