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활성화 위해 소상공인 온라인 상품몰 구축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11-25 17:42: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사용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지역상품몰을 만들었다.

KT는 부산 온라인 지역상품몰인 ‘동백몰’ 구축을 마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KT,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활성화 위해 소상공인 온라인 상품몰 구축
▲ KT가 25일부터 부산 온라인 지역상품몰인 '동백몰' 서비스를 시작한다. < KT >

KT는 부산 지역화폐인 동백전의 온라인 사용처를 확장하고 부산 소상공인의 판로를 확대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부산시와 뜻을 모아 동백몰을 개설했다.

이용자들은 동백전 애플리케이션(앱) 업데이트를 통해 동백몰을 이용할 수 있다. 동백전앱 안에서 바로 상품 검색과 결제 등이 가능하다. 

KT는 동백몰에 동백전 직접 결제방식을 도입해 소상공인이 부담해야 하는 결제수수료를 없앴다. 동백몰 입점자격도 ‘부산지역 소상공인’으로 한정했다.

KT는 동백몰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부산 소상공인들에게 입점을 안내하고 맞춤형 상품을 확보하는 등 전문적 관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KT는 동백몰 개설에 앞서 올해 10월 울산시 지역상품몰인 ‘울산몰’도 시작했다. 울산몰은 문을 연 지 8일 만에 8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

김종철 KT 블록체인비즈센터장 상무는 “KT는 동백전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KT그룹의 역량을 활용한 추가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며 “동백몰이 온라인에서 부산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더 많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한미약품 올해는 정상화 기대, 실적 회복과 신약 모멘텀 보유"
미국 스테이블코인 법안에 경제학자 우려, "금융시장과 경제에 혼란 가능성"
DS투자 "오리온 해외 매출 비중 68%, 비용 부담을 매출 성장으로 상쇄 중"
하나생명 남궁원 요양 사업 본격화, 그룹 통합 '시니어 브랜드'에 힘 싣는다
'곰표밀맥주' 동지에서 적으로, 대한제분 세븐브로이맥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삼성전자·SK하이닉스 상반기 반도체 영업익 '3조 vs 16조', HBM 실기에 격차 ..
[K금융 신흥국을 가다 캄보디아④] 캄보디아우리은행 손철수 법인장 "보험·카드 포트폴리..
중국 수출 통제로 배터리 핵심 소재 '안티모니' 가격 급등, "작년의 4배 이상"
한양증권 새 대표에 KCGI 김병철 내정, 'KCGI증권'으로 사명변경 추진
과기정통부 국정기획위 업무보고, 인공지능 육성에 5년간 16조 투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