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 와인 상품 수 2배 늘려, 와인 추천 큐레이션서비스도 도입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0-11-19 18:33: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마트 와인 상품 수 2배 늘려, 와인 추천 큐레이션서비스도 도입
▲ 롯데마트 내부 와인매장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와인매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상품 가짓수를 늘리고 와인을 직접 추천해주는 큐레이션서비스를 도입한다.

롯데마트는 전국 지점의 상권을 분석해 앞으로 매장별로 차별화한 와인매장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와인 상품 수를 지금보다 2배로 늘리고 중고가 와인 비중을 기존 15%에서 26%로 늘리기로 했다.

또 매장마다 와인에 대한 지식을 갖춘 직원을 배치해 와인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서비스를 도입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와인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50% 가까운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 상품군"이라며 "매장 운영 차별화 및 직원 전문성 확대 등을 통해서 `와인은 롯데마트`라는 것을 고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앞서 6월 3천~4천 원대 초저가 와인을 선보여 신규고객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7월부터 10월까지 분석한 와인 판매데이터를 살펴보면 롯데멤버스 회원 가운데 와인을 처음 구매한 신규고객 비율은 40.2%에 이른다. 연령대별로 보면 20~30대 소비자가 35.1%를 차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NH투자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프로젝트 축소에도 풍력타워 매출은 호조"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00~2550, 화장품 반도체 제약바이오 주목"
NH투자 "F&F 4분기 실적 기대 부합, 중국 사업 회복과 기온 급감 영향"
하나증권 "농심 해외법인 매출 성장 본격화, 내년 수출 5천억 돌파 전망"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8주째 내려, 3주 연속 모든 권역에서 하락세 지속
하나증권 "글로벌 반도체주 호실적에 기대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주목"
[상속의 모든 것] 혼외자의 인지청구와 상속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