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라인프렌즈 중국 광군제에서 207억 온라인 판매, "캐릭터 브랜드 덕"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0-11-13 11:15: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라인프렌즈가 중국 광군제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올렸다.

라인프렌즈는 중국 광군제 기간에 온라인쇼핑몰에서 매출 207억 원을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라인프렌즈 중국 광군제에서 207억 온라인 판매, "캐릭터 브랜드 덕"
▲ 네이버 라인의 캐릭터숍 '라인프렌즈스토어'.

광군제는 중국 이커머스기업 알리바바가 매해 11월11일마다 개최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할인 이벤트로 2009년부터 시작됐다.

올해 광군제는 2번에 걸쳐 모두 4일동안 진행됐다. 

25만 개 브랜드와 8억 명의 소비자들이 참여한 것으로 파악된다. 

라인프렌즈가 중국의 아이돌가수 왕위엔과 협업한 ‘ROY6’ 캐릭터 컬래버 제품은 8일 라이브 방송에서 15분 만에 10만 개 넘게 팔리는 기록을 썼다.

브라운앤프렌즈, BT21, ROY6 등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지식재산(IP)을 활용한 패션 및 문구 제품 등도 높은 판매량을 냈다.

라인프렌즈는 2015년 광군제에 처음 참가한 뒤 3년 연속 영유아 완구류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중국 캐릭터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중국에서 단단한 캐릭터 브랜드 영향력을 바탕으로 이번 광군제에서 좋은 성과를 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캐릭터 지식재산(IP) 비즈니스 역량을 기반으로 중국 현지 반응에 맞춘 다양한 지식재산과 제품, 콘텐츠는 물론 라이브 방송 플랫폼 등 온라인 커머스를 강화하며 중국 MZ세대와 접점을 더욱 늘리겠다”고 말했다.

MZ세대는 1980~2000년대 태어난 밀레니얼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태어난 Z세대를 아우르는 말이다.

라인프렌즈는 캐릭터사업을 하는 네이버의 손자회사다. 2015년 1월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으로부터 분사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현장] HMM 노조 본사 부산 이전에 강력 반발, "더 이상 직원 희생 강요 안돼, ..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솔루스첨단소재 북미 전지박 생산거점 '청신호', 곽근만 SK넥실리스와 특허소송 해결이 ..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2주 연속 둔화, 10·15대책 이후 관망세 지속
이재명 산업역군 초청 오찬, "소형 사업장 오히려 중대재해 늘어"
LG화학 급해지는 NCC 구조조정, 김동춘 바로 만난 첫 시험대 통과 '험로'
신세계건설 '체질 개선' 분주, 강승협 그룹 물량 발판으로 적자 탈출 특명
엔비디아·구글 'AI 고래' 싸움에 웃는 삼성전자, 지배구조 기대감에 외국인 '유턴' ..
'LG 그램 프로', 한국소비자원 노트북 평가서 '휴대성' '구동속도' 우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