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 만화앱 픽코마, 9월 글로벌 만화와 소설앱 매출 선두 올라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0-11-09 12:52: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의 일본법인 카카오재팬에서 운영하는 만화앱 ‘픽코마’가 9월 기준으로 글로벌 만화와 소설앱시장에서 매출 1위를 차지다.

카카오재팬은 글로벌 앱조사기업 앱애니의 조사결과 픽코마가 9월 한 달 동안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합쳐 글로벌 만화·소설앱 매출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 만화앱 픽코마, 9월 글로벌 만화와 소설앱 매출 선두 올라
▲ 카카오재팬이 운영하는 만화앱 '픽코마' 로고.

게임을 제외한 모든 앱을 기준으로 잡으면 픽코마는 매출순위 7위에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픽코마는 2016년 서비스를 시작한 뒤 빠르게 성장해 7월부터 일본 현지 만화앱시장에서 매출 선두에 올랐다.

일본 만화시장은 전체 거래액만 5조7천억 원 규모에 이른다. 미국이나 중국과 비교해도 4배 이상 크다. 전체 만화시장에서 웹툰을 비롯한 디지털만화의 비중도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이에 힘입어 픽코마의 2020년 3분기 전체 콘텐츠 거래액은 1300억 원으로 2019년 3분기보다 247% 증가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거래액은 2700억 원 규모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8% 늘어났다.

카카오는 픽코마가 모바일에 적합한 웹툰 콘텐츠를 빠르게 선보이면서 일본 만화시장의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판단했다. 

픽코마의 올해 3분기 웹툰 거래액은 58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0%, 올해 2분기보다 70.1% 각각 증가했다. 올해 연간 웹툰 거래액이 15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일본 만화 독자들이 기존 단행본 형태가 아닌 세로형 그림 단위로 연재하는 웹툰 감상환경에 익숙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픽코마를 글로벌 콘텐츠 유통플랫폼으로 키우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3분기 기준으로 중국 웹툰 거래액이 2분기보다 87.6% 늘어나기도 했다. 

김재용 카카오재팬 대표이사는 “픽코마는 서비스 초기부터 스마트폰의 ‘스낵컬쳐’ 콘텐츠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주력하면서 최근의 급성장을 이끌어냈다”며 “글로벌 최대시장인 일본을 시작으로 세계시장의 대표 만화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인도네시아 적자 줄고 캄보디아 실적 뛰고, KB국민은행 이환주 해외사업 정상화 순항
엔비디아 젠슨 황 반도체 협력사와 신뢰 강조, "메모리·파운드리 공급 안정적"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10·15대책 이후 처음으로 커져, 송파 0.53% 성동 0.43%
GS건설 분양 계획 차질에 주택 외형 주춤, 허윤홍 플랜트·신사업서 만회한다
'10·15대책 한 달' 서울 3년새 가장 가파른 거래절벽, 매물 잠금해제 '보유세 강..
SK텔레콤 '1인당 30만 원 배상 조정' 거부할듯, 가입자 전원 소송 땐 7조 배상 ..
LS 미국 자회사 '에식스솔루션즈' 상장설명회 "2029년까지 설비투자 6천억 필요"
유비리서치 "IT용 OELD 출하량, 2029년까지 2배 이상 증가"
삼성전자 일부 임원에게 퇴임 통보 시작, 이르면 21일 사장단 인사
토지주택공사 신임 사장 공모 시작, 내년 초 취임 전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