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9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2번째는 카카오톡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0-11-03 12:06: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9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2번째는 카카오톡
▲ 앱·리테일 분석기업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9월1일부터 30일까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한국인을 조사한 결과 유튜브의 사용시간이 가장 길었다고 3일 밝혔다. <와이즈앱>
한국인이 9월 한 달 동안 가장 오래 사용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조사됐다. 

앱·리테일 분석기업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9월1일부터 30일까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한국인을 조사한 결과 유튜브의 사용시간이 가장 길었다고 3일 밝혔다. 

9월 동안 3377만 명이 전체 531억 분 동안 유튜브를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2019년 같은 기간 3334만 명이 전체 443억 분을 이용한 것과 비교해 사용시간이 20% 늘어났다. 

2번째로 오래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이었다. 9월 동안 전체 225억 분 사용되면서 2019년 9월 214억 분보다 5% 증가했다. 

3번째 앱은 네이버였다. 9월에 전체 172억 분 이용되면서 2019년 같은 기간 159억 분보다 8% 늘어났다.

그 뒤를 사용시간 기준으로 살펴보면 다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웹툰, 카카오페이지, 틱톡, 넷플릭스 등의 순이었다.

넷플릭스는 2019년 9월보다 사용시간이 159% 늘어나면서 사용시간 증가율 기준으로 선두에 올랐다. 그 뒤를 틱톡(150%), 인스타그랩(35%), 유튜브(20%) 등이 이었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용시간 상위권에 오른 주요 앱 서비스의 대부분이 2019년 9월과 비교해 사용시간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9월 한 달 동안 만10세 이상인 한국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6만 명을 표본으로 삼아 진행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