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2020-11-02 11:02:24
확대축소
공유하기
카카오페이가 ‘카카오페이포인트’ 신설에 맞춰 결제 리워드체계를 새로 마련했다.
카카오페이는 새롭게 선보이는 카카오페이포인트를 기반으로 결제 리워드와 혜택을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 카카오페이는 새롭게 선보이는 카카오페이포인트 기반으로 결제 리워드와 혜택을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결제서비스 이용 때 지급되던 알 리워드를 앞으로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제공한다.
지급방식은 기존과 동일하게 알모양의 리워드를 깨면 임의의 비율로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최소 1포인트부터 최대 결제 금액의 100%까지 적립된다. 단 리워드로 카카오페이증권 펀드에 투자하는 ‘알 모으기’를 신청하면 이전처럼 카카오페이머니로 지급돼 지정한 펀드에 자동으로 투자된다.
카카오페이는 11월 한 달 동안 결제 때 카카오페이포인트를 기존보다 N배 늘려 적립해주는 '스페셜 알 지급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과 티몬, 올리브영, 구글플레이, 알리익스프레스 등 모두 5개 브랜드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거나 브랜드와 상관없이 카카오페이 결제 횟수가 10회, 20회, 30회를 달성하면 스페셜 알을 지급한다.
카카오페이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준비했다. 카카오페이 결제 횟수가 30회를 달성한 사용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카카오페이는 11월부터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정식으로 운영한다. 적립 받은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쇼핑, 패션∙잡화, 화장품∙뷰티, 여행∙티켓∙문화, 디지털 콘텐츠, 보험 등 다양한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처를 더 확대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카카오페이포인트를 기반으로 더 많은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결제 리워드와 혜택을 새롭게 개편했다”며 “사용자들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와 풍성한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