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르덴셜생명이 전속 설계사 ‘라이프플래너’가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할 수 있도록 통합 영업관리시스템 ‘제임스’(James)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
푸르덴셜생명이 전속 설계사들을 위한 통합 영업관리시스템을 선보였다.
푸르덴셜생명은 전속 설계사 ‘라이프플래너’가 체계적으로 고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통합 영업관리시스템 ‘제임스’(James)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모바일활동 관리, 가망고객(보험에 가입할 것으로 예상되는 사람) 발굴, 고객·계약 관리, 고객 요구 분석, 가입 설계, 전자청약, 디지털 비서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푸르덴셜생명은 라이프플래너의 영업활동 경로를 분석해 사용자 테스트를 거쳐 현업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영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테스트 결과 라이프플래너들이 고객 및 영업관리를 위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고 수기로 작성되던 업무가 데이터로 관리돼 영업관리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한다.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로 무장한 라이프플래너들이 고객들에게 한 단계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혁신을 통해 라이프플래너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