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2020-10-12 11:23:12
확대축소
공유하기
SC제일은행이 지속가능투자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투자를 주제로 비대면 세미나를 연다.
SC제일은행은 코로나19시대에 발맞춰 15일 오후 8시 비대면 방식의 'ESG 투자 웰스케어 웹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 SC제일은행은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15일 오후 8시 비대면 방식의 'ESG 투자 웰스케어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 SC제일은행 >
ESG투자는 기업가치 평가 요소 가운데 재무적 측면 외에 지속가능경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사업 모델로 잘 구현하는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것을 뜻한다.
SC제일은행은 기후변화청년단체인 GEYK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에서 ESG의 핵심 관심사 중 하나인 ‘기후변화’와 함께 ‘지속가능함’을 투자에서 실천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한다.
이에 더해 빌 윈터스 SC그룹 회장은 세미나 개막 인사말과 함께 한국 고객들에게 SC그룹의 ESG투자 철학과 비전도 알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번 세미나는 SC제일은행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페이지나 SC제일은행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인 페이스북에서 15일 오전 9시까지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신청자는 문자나 이메일로 웹 세미나 주소를 받는다.
SC제일은행은 2019년부터 ESG투자의 중요성과 효과를 자산관리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2019년 열린 투자 테마 세미나에서 SC그룹의 ESG와 관련한 지속가능 투자철학을 처음 알린 데 이어 정기적으로 발간하는 시장 전망 자료와 다양한 관련 동영상을 통해 지속해서 ESG 기업에 관한 글로벌 관심과 투자 흐름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4월 모바일 및 PC를 통해 비대면 자산관리 세미나인 ‘웰스케어 웹세미나’를 처음 선보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