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나인테크 주가 장중 뛰어, 2차전지 제조장비 수주확대 기대받아

박안나 기자 annapark@businesspost.co.kr 2020-09-21 14:00: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나인테크 주가가 장중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나인테크는 2차전지와 디스플레이 제조장비를 생산해 LG화학, SK이노베이션 등에 공급한다.
 
나인테크 주가 장중 뛰어, 2차전지 제조장비 수주확대 기대받아
▲ 박근노 나인테크 대표이사 사장.

21일 오후 1시27분 기준 나인테크 주가는 직전 거래일보다 21.99%(630원) 뛴 3495원에 사고팔리고 있다.

나인테크는 이차전지 라미네이션장비와 스태킹장비를 제조하는 회사다.

한경래 대신증권 연구원은 “LG화학의 이차전지 관련 공격적 투자 확대 등 전기차 시장 성장에 따른 고객사 투자방향이 정해졌다”며 “나인테크는 관련 장비의 메인 공급업체로서 중장기적으로 대규모 수주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바라봤다.

나인테크는 LG화학 폴란드 1공장과 난징 공장, 국내 생산라인에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테슬라에 원형전지 제조장비도 공급한다. 

나인테크가 지분 45.45%를 보유하고 있는 관계사 아이비전웍스는 SK이노베이션에 2차전지 비전 검사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2차전지산업 규모가 성장하는 데 따라 나인테크가 생산하는 장비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한온시스템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경영 DNA' 입혀, 이수일 2028년 실적..
한국앤컴퍼니 이사회 제대로 작동하나, 조현범 횡령 혐의 1실 징역형에 책임론 나와
[채널Who] 정준호 롯데백화점 회심의 복합쇼핑몰 '타임빌라스', 신세계 스타필드 제칠..
롯데쇼핑 주가 맥 못 춰 소액주주 행동 나서, 김상현 주주환원에 자사주 매입·소각도 넣..
롯데쇼핑 백화점 1위 자리 위태롭다, 정준호 새 복합쇼핑몰 '타임빌라스' 성공 절실
신동빈 롯데쇼핑 대표 다시 맡아 '본업 경쟁력 강화', 양 손에 '구조조정'과 '글로벌..
한국앤컴퍼니 형제 경영권 분쟁 살아나나, 조현범 1심 실형에 조현식과 형제들 행동 나설..
민주유공자법안 공공기관운영법안 포함 4건 패스트트랙 안건 지정, 일부 법안 무효표 논란도
KB금융 생산적금융 전환 이끌 협의회 30일 출범, 의장은 KB증권 대표 김성현
원자력안전위, 부산 고리 원전 2호기 재가동 추후에 다시 논의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