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친환경 캠페인으로 절감한 비용 1억 기부하기로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09-17 16:24: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 친환경 캠페인으로 절감한 비용 1억 기부하기로
▲ KB국민은행이 ‘KB Green Wave(그린웨이브)’ 친환경 캠페인 실시로 절감된 비용 1억 원을 기부한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해 절감한 비용 1억 원을 기부한다.

KB국민은행은 해피빈 ‘KB Green Wave(그린웨이브)’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 1억 원을 태풍이 지나간 바다의 쓰레기를 치우고 저소득가정 아이들에게 따뜻한 외투를 전달하는 데 사용한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6월부터 고객과 함께하는 KB 그린웨이브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종이사용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해왔다.

먼저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에서는 통장을 발행하지 않은 고객과 종이통장을 사용하지 않기로 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경품을 지급했다. 고객 참여도가 높아 추가 이벤트도 진행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은 전자보고 및 화상회의를 통해 지난해보다 복사용지 사용량을 25% 줄였으며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조명을 꺼두는 등 전기사용을 줄여 이번 기부 재원을 마련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들이 쌓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KB 그린웨이브 캠페인을 계속 이어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피빈 KB 그린웨이브 캠페인은 친환경 생활 약속, 댓글 참여 등을 통해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올해 실적 후퇴, 내년 비만치료제로 기업가치 재평가"
농심 '글로벌 전문가' 사령탑에 앉히다, 조용철 '지상과제'는 해외시장 비약 확대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카카오헬스케어 인수로 덩치 키운 차케이스, 차헬스케어 IPO 앞두고 차원태 지배력 강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