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2020-09-02 11:14:04
확대축소
공유하기
우리카드가 개인사업자에 특화된 서비스를 탑재한 카드를 선보였다.
우리카드는 코로나19로 힘든 개인사업자를 위한 ‘카드의정석 비즈 플래티넘(Biz Platinum)’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 우리카드는 코로나19로 힘든 개인사업자를 위한 ‘카드의정석 비즈 플래티넘(Biz Platinum)’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비즈 플래티넘은 '포인트형'과 '할인형'로 구성됐다.
우리카드는 이 상품에 기획 단계에서부터 빅데이터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개인사업자의 요구를 분석해 반영했다.
두 상품은 개인사업자의 선호도가 높은 4대 보험료 납부와 렌털 업종 5%, 해외결제 2%, 모든 인터넷 전자상거래와 전기요금, 병의원(동물병원 포함), 약국, 대형할인점에서 1%의 적립 또는 청구할인이 제공된다. 모든 가맹점에서 0.2% 적립 또는 청구할인 혜택도 포함됐다.
이에 더해 국내 가맹점에서 5만 원 이상 이용하면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상시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등 배달앱에서 건당 1만 원 이상 결제 때 1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는 카드의 정석 비즈 플래티넘 고객에게 세무지원 '윈택스(Win-Tax)'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카드로 윈택스 홈페이지에서 회원인증을 하면 매출과 매입 내역 통합관리, 전자세금계산서 무료 발행, 신용카드 공제와 비공제 자동분류를 통한 부가세 환급, 온라인 세무상담 등 각종 세무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다.
카드의정석 비즈 플래티넘 할인형은 전 세계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더 라운지 멤버스(월 1회, 연 2회)'서비스도 제공된다.
카드의정석 비즈 플래티넘은 개인사업자에 한해서만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포인트형 1만5천 원, 할인형 2만 원이다.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개인사업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서비스에서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했다”며 “여러가지로 힘든 시기에 개인사업자의 성공을 조금이나마 도와드릴 수 있는 상품을 선보여 기쁘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