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토지주택공사, 사회적 가치 실현 우수기관에 2년째 뽑혀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0-09-01 11:11: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토지주택공사가 2년 연속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토지주택공사는 1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2년 연속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토지주택공사, 사회적 가치 실현 우수기관에 2년째 뽑혀
▲ 한국토지주택공사 로고.

한국소비자협회는 2012년부터 공정거래 및 소비자 보호정책 개발, 취약계층 소비자 지원 등 소비자의 권익증진에 크게 기여한 개인·기업·단체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사회적 가치 실현’부문을 신설해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에 상을 주고 있다. 

토지주택공사는 일자리 창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사회적 가치 실현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토지주택공사는 지난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창업활동 지원을 통해 공공부문 최대 규모인 15만4천 명의 고용을 창출한 바 있다. 

올해는 청년 인턴 600명과 무지개 돌봄사원 2700명을 채용하기도 했다.

무지개 돌봄사원은 토지주택공사 임대주택에서 주택관리 보조, 가사 대행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60세 이상의 시니어 사원이다.

토지주택공사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상생협력, 취약계층 주거복지 실현,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한 삶의 질 개선 등을 통해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힘썼다.

아울러 최근에는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단지 안의 상가와 임대산업단지, 임대주택 임대료 등을 감면하는 ‘착한 임대인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꽃 소비 활성화 및 동네식당 도시락 구매 등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박동선 토지주택공사 미래혁신실장은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사회적 가치 증진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2026 후계자 포커스 ⑥] 금호건설 '빅배스' 후 1년 여전한 압박, 박세창 미등기..
강석 전 세종텔레콤 부회장 KT 사장에 도전, "KT를 주인에게 돌려주겠다"
중국 화웨이 AI 반도체 '전기차 성공전략' 따른다, 소재 장비 공급망 직접 투자
[기자의눈] 롯데카드 사태에 관한 단상, 해킹 사후 대처 방안도 고민해야 할 때
BGF리테일 홍정국 해외 편의점 공략 8년 열매, 부친 홍석조 그늘에서 벗어나나
HD현대 출범 51년만에 선박인도량 5천 척 기록, "유럽 일본도 달성 못한 대기록"
삼성 창업회장 이병철 38주기 추도식 열려, 범삼성가 총출동
티빙 웨이브·디즈니플러스 손 잡았다, 최주희 KBO 중계권 연장 얹어도 넷플릭스 '난공..
비트코인 시세 하락에 장기 투자자와 기관 수요 늘어, 강세장 복귀 가능성
현대차 보스턴다이내믹스 '스팟' 미국 경찰업무 표준 안착, 윤리 논란도 뒤따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