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이 중국 기업에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을 내놨다.
한화투자증권은 중국 기업에 투자하거나 미국에 상장한 상장지수펀드(ETF)를 통해 중국 기업에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 한화투자증권은 중국에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
랩어카운트는 증권사가 일정한 비율의 수수료를 받고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투자전략을 제시하고 그와 관련된 부수적인 업무를 일괄처리해주는 금융상품을 뜻한다.
한화투자증권은 중국 기업 투자와 관련해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데 따라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화 차이나 5GO 랩' 상품은 조인에셋글로벌자산운용의 투자자문을 받아 중국 4차산업과 관련된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5GO는 5G통신 및 전기차,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전자상거래,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 등의 분야를 뜻한다.
'한화 시대초월 중국 필살기 랩' 상품은 코로나19 사태 뒤에도 지속적 성장이 예상되는 중국 기업을 선정해 투자한다.
'한화 미국 상장지수펀드(ETF)로 중국 투자하자 랩' 상품은 미국에 상장한 상장지수펀드를 통해 중국과 홍콩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랩어카운트 상품 3종은 중국 기업 투자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에게 대안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투자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