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대한항공, 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항공여객서비스 16년째 1위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0-08-31 11:35: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대한항공이 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시에서 1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31일 진행된 한국글로벌경영협회(GMA) 주관 ‘2020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평가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항공여객서비스 16년째 1위
▲ 대한항공 항공기. <대한항공>

한국글로벌경영협회는 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연구평가기관이다. 고객들의 품질만족도, 글로벌 역량 및 고객 충성도 등으로 기업들의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를 평가한 뒤 매년 부문별 최우수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차별화된 서비스, 차세대 항공기 도입 등 고객서비스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항공여객운송서비스에서 2005년부터 1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최근에는 수하물 탑재 안내서비스 개발, 기내방역 강화 등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과 안전운항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여행안전을 향한 고객의 신뢰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고객감동과 가치창출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