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공시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사업을 150억에 인수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8-27 17:28: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가 자회사 스노우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사업을 인수해 쇼핑사업을 강화한다.

네이버는 26일 이사회를 열고 스노우의 ‘잼라이브’ 서비스를 15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기로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사업을 150억에 인수
▲ 네이버 로고.

계약은 10월5일까지 마무리하기로 했다.

잼라이브는 커머스와 퀴즈쇼 등의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와 모바일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라이브쇼핑 플랫폼과 잼라이브의 콘텐츠의 결합으로 조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잼라이브의 라이브 콘텐츠 제작 경험을 통해 라이브커머스에서 여러 기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판매자들에게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할 수 있는 ‘라이브쇼핑’을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쇼핑에서 7월 기준으로 라이브쇼핑 기능을 이용한 판매자 수는 3월과 비교해 10배, 라이브 콘텐츠 수는 12배 증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광화문서 대선 출정식, "진보보수 아닌 대한민국만 있을 뿐"
[여론조사꽃] TK 제외 모든 지역 '정권교체' 우세, 정권교체 68% 정권연장 27%
[여론조사꽃] 이재명 3자 대결서 과반, 이재명 54% 김문수 20% 이준석 6%
김문수 10대 공약 발표, 1호 공약은 '기업 자유 보장·일자리 창출'
미국 루이지애나주 의회, 현대제철 제철소에 '임금 보조' 법안 추진
SK텔레콤 1분기 영업이익 5674억으로 13.82% 증가, AI 사업 매출 확대
대선 토론 주요 주제에 '기후위기' 최초 포함, 환경단체들 "대환영"
TSMC 2나노 파운드리 물량 애플이 선점, 올해 매출 기여도 '사상 최대' 전망
1~3월 중국 뺀 세계 전기차 판매 19.7% 증가, 현대차그룹 3위로 한 계단 상승
키움증권 "SK바이오팜 관세 우려로 기대치 하회, 엑스코프리 성장 순항 중"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