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이 고객센터 음성 자동응답시스템(ARS)에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필요한 서비스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
광주은행은 고객센터와 영업점 전화상담에 '보이는 ARS'를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자동응답시스템은 고객이 음성안내를 끝까지 듣고 원하는 기능을 찾아야 해 불편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등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보이는 ARS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필요한 기능을 곧바로 선택할 수 있어 대기시간을 줄이고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광주은행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건 고객을 대상으로 보이는 ARS앱을 설치할 수 있는 웹페이지 주소를 전송한다.
스마트폰에 'T전화' 또는 '콜게이트' 앱이 설치되어 있으면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보이는 ARS를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보이는 ARS 이용 고객은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간단한 금융거래 등 업무도 처리할 수 있다.
정찬암 광주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은 "비대면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 상담채널 디지털화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고객 친화적 금융플랫폼을 구축해 디지털금융 강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