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환경가전사업의 호조에 힘입어 3분기에 역대 최대 규모의 영업이익을 냈다.
코웨이가 거둔 3분기 실적은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이다.
코웨이는 올해 3분기에 연결기준으로 영업이익 1239억 원을 냈다고 3일 밝혔다.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0.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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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동현 코웨이 대표. |
3분기에 매출은 580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4% 늘어났다.
3분기에 순이익은 92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5% 증가했다.
코웨이는 올해 3분기에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에서 모두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환경가전 사업의 성장률 확대, 주요 해외법인의 실적 성장, 홈케어 사업의 매출 증가 등을 3분기 실적개선 요인으로 꼽았다.
이재호 코웨이 부사장(CFO)은 “주력사업인 환경가전 부문이 안정적으로 성장했으며 일시불 판매도 호조를 보였다”며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등 융복합 신제품을 내놓고 영업력 관리도 강화해 4분기에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코웨이는 환경가전 부문에서 3분기에 매출 4865억 원을 올렸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1% 늘어난 것이다.
특히 전기레인지, 안마의자, 연수기 등을 포함하는 ‘일시불과 기타 매출액’ 부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2.1%나 급증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프리미엄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경쟁력을 강화했다”며 “이렇게 만들어낸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매출이 늘었다”고 말했다.
코웨이 미국법인은 3분기에 매출 142억 을 올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35% 늘었다. 3분기에 말레이시아법인도 매출 247억 원을 내 지난해 3분기보다 13.7% 증가했다.
홈케어 사업도 3분기에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9.3% 늘어났다. 매트리스 렌탈 수요가 급증해 매출을 끌어올렸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