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농협하나로유통 50돌 맞아 '나로' 이모티콘 내놔, 김병수 “고객소통”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0-08-05 16:38: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농협하나로유통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내놨다.

농협하나로유통은 농협하나로유통의 캐릭터 ‘나로’를 이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농협하나로유통 50돌 맞아 '나로' 이모티콘 내놔, 김병수 “고객소통”
▲ 농협하나로유통 50주년 맞이 '나로' 이모티콘. <농협하나로유통>

나로는 고객의 소리를 큰 귀로 귀담아 듣고 빠른 발로 언제나 고객을 신속하게 응대하겠다는 뜻을 담아 토끼를 형상화한 캐릭터다.

이번에 출시하는 이모티콘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메시지 16종을 선정해 제작됐다. 캐릭터와 국산 농산물을 활용해 언어유희적 요소를 담았다.

이모티콘은 8월6일부터 선착순으로 농협하나로유통 카카오채널을 친구 추가하는 고객 4만 명에게 무료로 지급된다.

카카오채널 친구 추가는 카카오 친구 찾기 검색란에 ‘농협하나로유통’을 검색한 뒤 친구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농협하나로유통은 창립 50주년 맞이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캐릭터 나로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여 기존 농협하나로유통 고객층과 더불어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친숙한 농협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병수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뿐만 아니라 하나로마트 대표 캐릭터인 나로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며 “고객들과 더 소통하고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유통기업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인기기사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이스타항공 재운항 1년,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인수전 완주할까 신재희 기자
태영건설 워크아웃 9부 능선 넘어, 윤세영 마곡·구미 사업장 실타래 풀기 전력 류수재 기자
한미약품 1분기 실적 순항 반가워, '쩐의 압박' 임종윤 어깨 한결 가벼워졌다 장은파 기자
전국지표조사 윤석열 지지율 27%, 국정 방향 ‘잘못됐다’ 60% 김대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