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금융  금융

KB자산운용, 세계 대표 플랫폼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상품 내놔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2020-07-27 14:51: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자산운용이 글로벌 플랫폼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상품을 내놨다.

KB자산운용은 세계의 대표 플랫폼기업에 투자하는 ‘KB 글로벌 자이언트 플랫폼 펀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KB자산운용, 세계 대표 플랫폼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상품 내놔
▲ KB자산운용은 세계의 대표 플랫폼 기업에 투자하는 ‘KB 글로벌 자이언트 플랫폼 펀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KB자산운용>

플랫폼기업은 정보기술(IT)을 기반으로 다수의 생산자와 다수의 소비자를 연결하는 디지털공간을 제공하는 기업을 뜻한다.

대표적으로 전자상거래(아마존, 알리바바), 미디어(유튜브, 넷플릭스), 매매(거래소) 플랫폼 기업 등이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펀드는 플랫폼기업뿐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신흥강자가 되고자 하는 기업에도 투자한다.

KB자산운용은 동일 비중 투자전략으로 개별 종목에 쏠림현상을 줄이고 플랫폼 비즈니스 전반에 골고루 투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펀드는 환헤지를 실시하는 헤지형과 환노출형인 언헤지형으로 출시되고 환매수수료는 없다.

하나금융투자에서 가입할 수 있다.

KB자산운용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언택트)시장이 성장하면서 관련 플랫폼 기업도 폭발적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플랫폼은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비즈니스모델로 지속적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롯데웰푸드 영업이익 증가세로 전환, 글로벌 코코아 시세 안정화"
농협금융 생산적 금융에 108조 공급, 이찬후 "변화와 혁신으로 상생 성장"
키움증권 "휴젤 3분기 톡신 필러 다 성장세 둔화, 국내와 동남아서 경쟁 심화"
이스타항공 창업자 이상직, '부정 채용' 의혹 항소심서 무죄 선고받아
현대백화점 3분기 영업이익 726억 12% 늘어, 백화점·면세점 수익성 개선
키움증권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서 신약으로 전환, 안정적 수익성 기반 신약 재투자"
네이버, 일본 콘텐츠 플랫폼 '노트' 20억 엔 투자해 2대주주 올라
금융위 롯데손해보험에 경영개선권고, "자본 건정성 취약"
DS투자 "크래프톤 내년 실적도 펍지가 좌우, AI와 새 장르 및 새 시장 계속 투자"
지식산업센터 잔금대출 중단, 수분양자 입주 연기·시행 시공사 연쇄 도산 우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