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민과경제  비즈니스피플

[7월4주차] 비즈니스피플 주간 임원인사 동향

김예영 기자 kyyharry@businesspost.co.kr 2020-07-24 11:19: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전문 경력직 채용포털 비즈니스피플(www.bzpp.co.kr)이 주요 기업들의 최근 임원인사 동향을 요약해 정리했다.

◆ 30대그룹
 
[7월4주차] 비즈니스피플 주간 임원인사 동향
▲ 박상현 두산중공업 최고재무책임자(CFO).

△두산중공업 최고재무책임자(CFO) 박상현
두산중공업이 박상현 두산밥캣 부사장을 새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선임했다. 박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듀크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받았다. 두산그룹 재무팀 부장과 두산인프라코어 재무관리부문 임원을 지냈고 두산 지주부문 최고재무책임자(CFO)를 거쳐 두산밥캣 대표이사 겸 최고재무책임자(CFO)로 근무했다. 

◆ 중견·중소기업

△비비안 대표이사 손영섭
비비안이 손영섭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손 신임 대표는 1993년 남영나이론에 입사해 바바라 상품기획 디자인 총괄과 비비안 브랜드 총괄을 거쳤다. 2020년 남영비비안 부사장에 올랐으며 이번 인사로 최근 회사이름을 변경한 비비안의 새로운 수장이 됐다.
 
△쿠팡 부사장 전준희
쿠팡이 이스트소프트 창업자 전준희 부사장을 로켓배송 개발총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전 신임 부사장은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25년간 근무해왔다. 1993년 대학 재학중 이스트소프트를 공동 창업하고 미국 실리콘밸리의 다양한 스타트업에서 근무했다. 이후 미국 구글의 TV 광고 플랫폼팀 창립멤버이자 수석 엔지니어로 합류했으며 2014년 유튜브 TV팀을 창립해 개발총괄을 담당했다. 2019년 우버로 자리를 옮겨 여러 핵심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 금융부문

△IBK투자증권 부사장 손현상
IBK투자증권이 손현상 IBK기업은행 부행장을 경영총괄 부사장에 선임했다. 손 부사장은 연세대학교 행정학과 출신으로 1986년 IBK기업은행에 입사해 홍보부장, 강남지역본부장, 부산·울산·경남그룹 은행장을 거쳐 리스크관리그룹장을 지냈다.
 
△한국은행 조사국장 김웅, 국제국장 김현기, 금융시장국장 김인구
한국은행이 하반기 인사를 통해 조사국장에 김웅 전 조사국 거시모형부장을 선임했다. 김웅 신임 조사국장은 미국 텍사스 A&M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은 거시경제 전문가다. 경제연구원과 조사국에서 실무 책임자와 팀장, 부장 등을 지내며 거시경제분석과 모형개발, 물가·산업분석, 경제전망 등의 업무를 수행했다. 또한 김현기 전 금융시장국장은 신임 국제국장, 김인구 전 인사운영관은 신임 금융시장국장에 각각 선임됐다. 김현기 신임 국제국장은 전액공급방식 환매조건부채권(RP) 매입 등의 정책으로 금융시장 안정에 기여한 바가 있다. 김인구 신임 금융시장국장은 금융시장 전문가로 공개시장운영, 금융시장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았다.

◆ 기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윤석진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가 윤석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부원장을 제25대 원장으로 선임했다. 윤 원장은 연세대학교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전기공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8년부터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연구원으로 근무하며 연구기획조정본부장, 미래융합기술연구본부장, 재료소자본부장 등을 역임한 후 부원장에 올랐다.
 
△숙명여자대학교 총장 장윤금
학교법인 숙명학원은 장윤금 문헌정보학과 교수를 제20대 총장으로 선임했다. 개교 이래 처음으로 교내 구성원들의 직선제를 통해 선출됐다. 장 총장은 숙명여대 문헌정보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대학교에서 석사, 위스콘신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4년 숙명여대 교수로 부임해 숙명리더십개발원장, 아태여성정보통신원 원장, 리더십교양교육원 원장 등을 맡았다. 또한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위원과 한국 HCI학회 이사, 이노비즈협회 여성경제위원회 자문위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정책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예영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