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새마을금고, 임신 출산 육아정보 제공하는 헬스케어앱 내놔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0-07-23 11:00: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새마을금고가 어린이공제에 가입한 고객에게 임신, 출산, 육아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내놨다.

새마을금고는 22일 ‘무배당 MG 더좋은 우리아이공제’의 부가서비스로 맞춤형 건강관리(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우리아이 성장케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 임신 출산 육아정보 제공하는 헬스케어앱 내놔
▲ 새마을금고의 우리아이헬스케어 앱 화면. <새마을금고>

산모가 임신기간 조심해야 하는 정보, 산모와 태아의 건강관리 및 출산 뒤 육아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새마을금고는 앱에 산모의 회복에 도움을 주는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담았다. 체중관리 솔루션을 통해 산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아이의 성장과 발육에 도움을 주는 성장 마사지, 키와 몸무게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성장관리 프로그램, 바른 자세 체크 프로그램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전문 간호사, 영양사, 운동 처방사 등 전문가로부터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질환별 전문병원을 알아보고 예약을 할 수 있다. 

중대질환에 걸렸을 때 간호사 진료동행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병원 사이 이송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우리아이 성장케어는 ‘MG 더좋은 우리아이공제’ 가입고객만을 위한 서비스다.

‘'MG 더좋은 우리아이공제’에 가입하고 우리아이 성장케어를 이용하겠다고 동의하면 최대 3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앞으로도 헬스케어 기술과 공제를 결합한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고객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공제상품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조원씨앤아이] 이재명 지지율 52.3%, TK는 '긍정' 서울·PK는 '부정'이 더 높아
팔란티어 주가 '지나친 고평가' 분석, "타임머신 발명한 수준의 프리미엄"
LG전자 가전구독 모델 B2B로 확장, 상업용 스탠드에어컨 23평형 월 8만원대
안랩 블록체인 자회사, 간편결제진흥원·오픈에셋과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력
[조원씨앤아이] 트럼프 '비호감' 58% vs. '호감' 23%, 보수층은 '호감' 44%
테슬라 로보택시 구글과 아마존에 '우위' 평가, "사업가치 9천억 달러" 분석
[조원씨앤아이] 국힘 당대표 적합도, 국힘 지지층에서 장동혁 35% vs. 김문수 33%
샤오미 "전기차 2027년 유럽 출시", 투자자 기대감에 주가 삼성전자 대비 고평가
한국투자 "풍산 2분기 실적 '어닝쇼크' 아니다, 퇴직급여충당금 계상이 원인"
브라질 세계 각국에 2035 NDC 제출 촉구, "기후대응 비전 실현할 매개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