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공시

거래소 일양약품 우선주 투자위험종목 지정, 22일 하루 매매정지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20-07-21 17:01: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일양약품우(우선주) 주식의 거래가 22일 하루동안 정지된다.

주가가 계속 급등해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됐기 때문이다.
 
거래소 일양약품 우선주 투자위험종목 지정, 22일 하루 매매정지
▲ 김동연 일양약품 대표이사 사장.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일양약품우 주식의 매매거래를 22일 하루 정지한다고 21일 공시했다.

거래소는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된 뒤에도 주가가 급등함에 따라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했다”며 “투자에 주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양약품우는 투자위험종목 지정예고 뒤에도 주가가 폭등해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됐다.

일양약품우 주가는 21일 종가가 3거래일 전 종가보다 45% 이상 상승했고 21일 종가가 최근 15거래일 종가 가운데 최고가를 보였다. 또 3거래일 동안 주가 상승률이 같은 기간 종합주가지수 상승률의 5배를 넘었다.

일양약품우 주가는 21일 전날보다 9.34%(1만2천 원) 오른 14만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최근 일양약품우는 코로나19 치료제로 연구하고 있는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의 러시아 임상3상 통과 기대감에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최신기사

흥국증권 "현대지에프홀딩스 목표주가 상향, 주주환원 강화 지속될 것"
기업회생절차 동성제약 존립 장담 어려워, 이양구 나원균 임시주총 표대결도 끝 아니다
동성제약 퇴진 이양구 돌연 경영권 분쟁 미스터리, 조카 대신 아들 경영권 승계 계획이었나
[씨저널] 동성제약 대표 20년 이양구 돌연 사임 미스터리, 불법 리베이트 재판 회피책..
[씨저널] "AI 대전환은 KB금융에게 새로운 기회", 양종희 AI 인프라 구축 노력의..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