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이해찬, 박원순 성추행 피해 호소인에게 "민주당 대표로 통렬한 사과"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0-07-15 11:50: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5977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해찬</a>,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5838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박원순</a> 성추행 피해 호소인에게 "민주당 대표로 통렬한 사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피해 호소인에게 직접 사과했다.

이 대표는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국민께 큰 실망을 드리고 행정 공백이 발생한 것에 책임을 통감한다”며 “아울러 피해 호소인이 겪는 고통에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이런 상황에 민주당 대표로서 다시 한 번 통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당 차원의 진상조사는 어렵다며 서울시에 경위를 밝혀줄 것을 요청했다.

이 대표는 “우리 민주당은 피해자 중심주의를 견고하게 지켜왔고 이 사안도 마찬가지로 피해자 입장에서 진상을 규명하는 것이 당연하다”면서도 “당으로서는 아시다시피 고인의 부재에 따라 현실적으로 진상조사가 어렵다는 점은 이해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그는 “피해 호소인의 뜻에 따라 서울시가 사건 경위를 철저하게 밝혀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피해 호소인을 향한 비난, 정쟁몰이 등을 멈춰달라고 호소하며 민주당 소속 공직자들의 기강을 세울 특단의 조치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피해 호소인을 향한 근거 없는 비난을 멈추고 당사자의 고통을 정쟁과 여론몰이의 수단으로 활용하지 않을 것을 다시 한 번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당 소속 공직자들이 부적절한 행동을 차단하고 기강을 세울 특단의 조치를 마련하도록 할 것”이라며 “아울러 당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성인지 교육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당규를 개정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민주당화이팅
진취적이고 발빠른 민주당 어디갔습니까. 우리가 탄핵때 보았던 속도면 이정도는 금방 해결해 주실수 있지 않습니까. 진상규명하여 뉴스보도 해주시고 피해자의 억울함을 풀어주실것이라 믿고 기다리겠습니다.   (2020-07-15 15:2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