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7일 보도자료를 내고 중소벤처기업과 상생협력을 확대하고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우수 기술을 발굴하기 위한 ‘기술제안 공모제’를 연다고 밝혔다.
▲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
기술제안 공모제는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데 △원가절감, 공기단축, 공법개선, 품질안전 향상 기술 △스마트생산(모듈화) 및 건설 정보통신기술 △특화 디자인 △4차산업 대응 기술 △건설분야 가치창출 아이디어 등 건설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국내기업이라면 모두 응모할 수 있다.
7월13일부터 9월11일까지 HDC현대산업개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진행된다.
접수된 기술 및 아이디어는 10월 서류 심사와 11월 프렌젠테이션 심사를 거친다.
품질 향상과 개선도, 창의성 및 독창성, 원가절감(수익성) 기여도, 실제 현장 적용성 여부 등 기준에 맞춘 분야별 전문가 평가를 받게 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우수한 성과를 거둔 4개 기업에게 기술개발지원금을 지급한다. 사업화 기회 부여, 협력회사 등록, 장기공급권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수상 기업과 기술협약을 체결하고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수상 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지원함으로써 동반성장을 이어갈 계획도 세웠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기술제안 공모제가 우수 기술 발현의 플랫폼이 돼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할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대거 발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현대산업개발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하게 될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