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언론 "애플'아이폰12프로·프로맥스, 주사율 120Hz 지원 안할 듯"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7-02 10:57: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반기 출시되는 애플 스마트폰이 120Hz 주사율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외국언론이 전했다.

주사율은 화면이 1초에 얼마나 깜빡이는지를 나타낸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화면이 부드럽다.
 
외국언론 "애플'아이폰12프로·프로맥스, 주사율 120Hz 지원 안할 듯"
▲ 애플 '아이폰12' 시리즈 예상 디자인. <에브리띵애플프로>

2일 IT매체 WCCF테크는 로스 영 디스플레이공급망 컨설턴트(DSCC) 최고경영자(CEO) 트위터 계정(@DSCCRoss)을 인용해 “‘아이폰12프로’와 ‘아이폰12프로맥스’에는 120Hz 주사율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로스 영 CEO는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아이폰이 2021년에야 나온다고 봤다.

당초 모바일업계에서는 아이폰12 시리즈가 120Hz 주사율을 구현한다는 예상이 지배적이었다.

앞서 미국 블룸버그는 아이폰12 가운데 프리미엄 모델들에 120Hz 주사율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고 전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유안타 "셀트리온 1조 자사주 소각, 주주환원 40% 목표로 이익 개선"
트럼프 AI 규제가 화웨이 자신감 키웠다, 엔비디아 수출 재개로 '진검승부'
1만 원대 미니보험 등장에 펫보험 시장 술렁, '표준수가제' 기대 겹쳐 경쟁 가열
관세협상에 한국 경제 명운 걸렸다, 위성락·구윤철·김정관 외교통상라인 총출동
미래에셋 "녹십자 우려를 해소시키는 실적, 하반기 더 좋아지는 실적"
GS건설 HDC현산 송파한양2차 잇단 참전, 포스코이앤씨 정희민 '승리 방정식' 선택지는
LG이노텍 하반기 실적 반등하나, 예상과 달리 아이폰17 흥행 전망에 카메라모듈 공급증..
미래에셋 "휴젤 흔들리지 않는 실적, 증가하는 미국향 톡신 수출"
이수연 젝시믹스 14번째 자사주 매입, 29억 쏟아부은 '물타기 투자' 결실 보나
유안타 "농심 하반기 판매가격 효과 본격화, 툼바 임점 확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