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매체 "삼성 갤럭시폴드2는 카메라구멍이 화면 오른쪽 상단 위치"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20-06-25 11:03: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외국매체 "삼성 갤럭시폴드2는 카메라구멍이 화면 오른쪽 상단 위치"
▲ 삼성전자 갤럭시폴드2 예상 디자인. <아이스유니버스 트위터>
삼성전자 신형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2의 전면카메라가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IT전문 트위터리안 아이스유니버스(@UniverseIce)를 인용해 갤럭시폴드2의 새 예상 디자인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전면카메라 구멍(펀치홀)은 화면 오른쪽으로 다소 치우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스유니버스는 “처음에는 구멍 위치가 이상하다고 생각했다”며 “생각해보니 가장 적합한 위치”라고 말했다.

폰아레나는 카메라구멍이 접는 부위인 화면 가운데에 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지적했다. 

또 화면 왼쪽에는 메인기판이 있어 카메라가 위치할 수 없고 오른쪽 구석에는 후면카메라 모듈이 있다.

폰아레나는 “이러한 디자인이 기술적으로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휴대폰의 두께가 더 두꺼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폴드2의 전면카메라 위치는 노치가 존재했던 전작 갤럭시폴드와 비교하면 실제로는 차이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폰아레나는 “삼성전자는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를 준비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카메라가 화면을 가리지 않는 디자인(올스크린)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8월 갤럭시언팩에서 갤럭시폴드2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폴드보다 화면 크기가 커지고 초박막유리(UTG) 소재를 사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그룹·포스코그룹 미국 루이지애나 제철소 공동 투자 결정, 지분율 80대 20
[정시특집-대학바로가기] 중앙대 정시 가나다군 1944명 선발, 첨단분야 신설·증원
[16일 오!정말] 이재명 "제일 나쁜 것은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것"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투자 경영상 목적따라 적법하게 진행, MBK·영풍에 유감"
[원화값 뉴노멀④] 삼양 김정수와 오뚜기 함영준 희비 가르는 고환율, 식품업계 비빌 언..
넥슨 PC·모바일 시장서 연말 겹경사, 이정헌 IP 확장 전략 통했다
[오늘의 주목주]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 고려아연 주가 13%대 급락, 코스닥 메지온..
윤석열 '체포방해 혐의' 1심 재판 내년 1월16일 선고, 구속 만료 이틀 전
코스피 2% 넘게 빠지며 3990선 하락 마감, 10일 만에 4천 선 아래로
민주당 '내란전담재판부' 수정 결정, 법원은 이번에도 '위헌시비' 내놓을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