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가 조직개편과 인사를 실시했다.
하나투어는 15일 글로벌 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조직개편과 함께 본부장·부서장·팀장인사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투어는 기존 조직을 통합하고 새로운 부서를 신설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하나투어는 조직개편을 통해 공급본부를 새롭게 만들어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공급본부는 새로운 여행상품을 발굴하고 여행 트렌드를 파악해 상품으로 배치하는 등 상품 공급의 종합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상품기획본부는 고객 중심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기획하고 온라인판매본부는 글로벌 여행예약 대행사업(OTA)에 맞춰 신규 서비스를 만들고 홈페이지를 개선하는 작업을 담당한다.
대리점판매본부는 대리점과 상생을 모색하고 기업 간 거래(B2B) 판매 확대에 집중한다.
아울러 하나투어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각 지역본부에 분산됐던 마케팅 업무를 마케팅본부로 통합했다.
하나투어 본부장 인사는 다음과 같다.
◆ 본부장 인사
디지털전략본부 본부장 △이원경 전무
공급본부 본부장 △류창호 상무
상품기획본부 본부장 △김창훈 상무
IT본부 본부장 △박영학 전무
대리점판매본부 본부장 △육경건 부사장
경영기획본부 본부장 △김혁진 전무
재무본부 본부장 △조경훈 전무
법인사업본부 본부장 △곽민수 전무
콜센터 센터장 △김진환 상무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