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한화시스템 인공지능 브랜드 ‘하이큐브’ 출시, 김연철 “비대면 공략”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0-06-15 15:39: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화시스템이 독자 브랜드 출시를 통해 인공지능(AI)사업을 강화한다.

한화시스템은 차세대 디지털 전환사업과 비대면(언택트)사업에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 브랜드 ‘하이큐브(HAIQV)’를 출범한다고 15일 밝혔다.
 
한화시스템 인공지능 브랜드 ‘하이큐브’ 출시,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4647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연철</a> “비대면 공략”
▲ 한화시스템 인공지능 브랜드 '하이큐브'.

하이큐브는 ‘한화 인공지능 품질과 가치(Hanwha AI Quality & Value)’의 약자로 품질 높고 가치있는 인공지능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사장은 “하이큐브를 바탕으로 한화시스템이 보유한 블록체인,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코로나19로 확대된 비대면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며 “산업계 다양한 분야로 인공지능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겠다”고 말했다.

하이큐브는 인공지능 관련 플랫폼과 솔루션으로 구성되며 비대면 무인화시대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플랫폼은 인프라 구축부터 데이터 저장과 처리, 머신러닝과 시각화 등 인공지능서비스 구축을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미지 데이터처리 솔루션, 영상복원 솔루션, 챗봇 솔루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화시스템은 2018년부터 금융·제조·서비스산업 영역에서 정형(엑셀·데이터베이스 등 데이터 형태), 비정형(이미지·텍스트·오디오 등) 데이터 분석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50여 명의 인공지능 개발자로 이뤄진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관련 기술 개발을 본격화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인기기사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에 없는 콤팩트형 빈자리 커보여, 애플 프로 흥행에 구글도 라인업 재편 김바램 기자
“오늘 어디 놀러가?”, 어린이날 연휴 유통가 당일치기 이벤트 풍성 윤인선 기자
팔레스타인 전쟁 휴전 협상 난항,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종전 가능성 희박” 손영호 기자
윤석열 어린이날 초청행사 참석, "어린이 만나는 건 항상 설레는 일" 손영호 기자
어린이날 선물로 재테크 교육 어때요, 12% 이자 적금에 장기복리 펀드 눈길 박혜린 기자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자 24%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 50만 명 육박 류근영 기자
한명호 LX하우시스 복귀 2년차 순조로운 출발, 고부가 제품 확대 효과 톡톡 장상유 기자
버크셔해서웨이 1분기 애플 지분 1억1천만 주 매각, 버핏 "세금 문제로 일부 차익실현" 나병현 기자
저출산 위기에도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 '미래세대 배려 없다' 비판 목소리 이준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