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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디에프와 CJE&M이 6일 서울 소공동 신세계조선호텔에서 한류 관광 진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맺고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신세계디에프> |
신세계그룹의 면세사업 자회사인 신세계디에프가 남대문 상권 활성화를 위해 CJE&M과 손을 잡았다.
신세계그룹은 서울 시내면세점 재입찰에 도전하고 있는데 남대문 상권 활성화를 통해 시내면세점 경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려고 한다.
신세계디에프는 CJE&M과 6일 신세계조선호텔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명동과 남대문지역을 잇는 ‘한류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해 운영하는데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CJ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와 신세계디에프 정준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성영목 신세계디에프 사장은 “한류문화의 글로벌 확산에 주력하고 있는 CJE&M과 협약으로 풍성한 문화 콘텐츠를 관광객에게 제공해 줄 것”이라며 “명동과 남대문이 하나의 커다란 관광특구로 거듭나 경제적 파급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신세계디에프와 CJE&M은 미디어폴 설치사업과 K팝 공연장 조성사업을 핵심 프로젝트로 추진한다.
신세계디에프와 CJE&M은 먼저 명동과 남대문의 주요입구를 연결하는 보행로 1km 구간에 약 30대의 미디어폴을 설치하기로 했다.
신세계디에프는 미디어폴을 통해 명동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연스럽게 남대문을 방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명동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에서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인데 최근 5년 동안 방문율이 10.9%포인트 높아졌다. 반면 남대문시장은 이 기간에 방문율이 17.7%포인트 떨어져 관광특구의 의미가 퇴색되고 있다.
두 회사는 또 메사빌딩 10층 팝콘홀 공연장(530석 규모)에 ‘K팝 상설공연장’도 마련하기로 했다.
CJE&M은 2016년 상반기에 브로드웨이식 상설 K팝 공연 프로그램인 ‘소년24(가칭)’를 론칭할 예정인데 이때 팝콘홀 공연장을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아이돌 그룹이 전용 상설공연장에서 하는 공연을 국내 대표 K팝 공연으로 특화시켜 외국인 관광객 재방문을 유도하는 ‘킬러 콘텐츠’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안석준 CJE&M 음악사업부문 대표는 “소년24는 서커스에 공연을 결합한 태양의 서커스와 같이 한국의 KPOP과 뮤지컬, 아크로바틱이 종합적으로 결합된 융복합 문화콘텐츠로 제작할 계획”이라며 “외국인 관광객들이 매력을 느끼고 지속적으로 찾는 국내 대표 문화공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