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쿠팡 "로켓배송의 모든 상품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다"

김지석 기자 jskim@businesspost.co.kr 2020-05-29 11:14: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쿠팡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부천물류센터를 폐쇄한 뒤 배송상품은 안전하다는 태도를 보였다.

쿠팡은 28일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로켓배송'은 단순한 일이 아니라 사명이고 소신”이라며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방역 당국과 협의해 가장 강력한 방역조치를 계속해서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쿠팡 "로켓배송의 모든 상품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다"
▲ 쿠팡 부천물류센터. <연합뉴스>

쿠팡은 배송된 신선식품을 포함한 모든 배송 상품은 안전하고 배송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파된 적은 없다는 점을 들었다.

쿠팡 관계자는 “모든 신선식품 상품은 포장된 상태로 입고된다” 며 “입고부터 출고까지 쿠팡 직원이 상품을 직접 접촉하는 일은 없다”고 말했다.

이번 부천물류센터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해 쿠팡은 직원들에게 발생 사실을 알리지 않고 업무를 강행하도록 한 것으로 드러나 비판을 받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8일 부천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동하면서 “확진자 발생을 인지한 후에도 수백 명의 관련자들이 방치돼 위험에 장시간 노출되고 역학조사에 필요한 배송직원 명단 제출이 지연돼 경기도 특별사법경찰관이 강제조사를 하게된 점은 아쉽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석 기자]

최신기사

LG전자,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진행
민주당 '재판중지법안' 추진 사실상 공식화, "정기국회에서 처리 가능성"
올해 국내 친환경차 판매 40만 대 돌파, 연간 기준 역대 최다 기록 전망
'10만 전자' 시대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 달성 '골드버튼'
도레이첨단소재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생산시설 확대, 국내 최대 규모 갖춰
한국-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변화하는 경제·안보 환경에 대처"
민주당 경주 APEC '역대급 성공' 평가, "외교의 물줄기 확 트여"
10·15 대책 뒤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9주 만에 하락, 강북권역 더 위축
우리은행 '우리 글로벌라운지' 개장, 외국인 전용 복합문화공간 조성
HD현대 지멘스와 업무협약 체결, 미국 조선산업 경쟁력 강화 목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