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조용병 서정진, 신한금융 셀트리온 함께 '인천 스타트업파크' 조성 참여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0-05-27 16:12: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82763'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조용병</a>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80491'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서정진</a>, 신한금융 셀트리온 함께 '인천 스타트업파크' 조성 참여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이 5월27일  인천 송도 투모로우시티에서 열린 '인천 스타트업파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과 출범식에 참석하고 있다. <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이 인천광역시와 중소벤처기업부, 셀트리온 등 민간기업과 협력해 신생기업 육성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인천광역시, 신한금융그룹과 셀트리온은 27일 인천 송도 투모로우시티에서 '인천 스타트업파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인천 스타트업파크는 민관이 협력해 신생기업 육성을 위한 공간을 구축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간이다.

신한금융과 셀트리온 등 민간기업은 정부 및 지자체와 스타트업파크 운영 주체로 참여한다.

인천시는 스타트업파크를 데이터와 인공지능, 5G통신, 사물인터넷과 바이오 등 미래 유망산업 분야 신생기업 육성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스타트업파크에 입주하는 신생기업은 최장 1년까지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빌릴 수 있고 운영비와 투자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은 스타트업파크 참여기업에 정보 제공과 글로벌 행사 참여기회 등을 제공한다.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은 "스타트업파크가 혁신적 서비스를 생산하는 신생기업이라면 누구고 오고 싶어하는 혁신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의 실용과 이재용의 실용이 만나 시너지 내려면, 삼성이 먼저 바뀌어야 할 몇가지
삼성생명 고객 돈으로 삼성전자 지배하는 '원죄', 이재용 '사법리스크' 풀린 지금이 결..
업비트 송치형과 네이버페이 박상진의 꿈, '글로벌 플랫폼'으로 가는 열쇠 원화 스테이블코인
한은 총재 이창용 왜 스테이블코인 '신중론' 펼치나, 중앙은행으로서 통제 잃을 수 있다..
[씨저널] 삼성화재 이어 삼성생명도 최대 실적, '영업 전문가' 홍원학 가는 곳마다 성..
[씨저널] 금융 선진국 스테이블코인 규제 체제 갖춰 제도권 편입하는데, 한은 총재 이창..
[채널Who] 금융 선진국 어떻게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하고 있나, 한국의 현주소는
신성통상 자진 상장폐지 지분 요건 달성, 8월26일 주총 열고 폐지 신청
신세계 간편결제 '쓱페이'의 카카오페이에 매각 무산, "독자 성장 추진"
신격호 장녀 신영자 롯데지주·롯데쇼핑 주식 모두 처분, 727억 규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