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OK저축은행 페이스북 팔로워 30만 명 넘어서, "저축은행 최초"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0-05-27 11:45: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OK저축은행의 페이스북 팔로워 수가 30만 명을 넘었다.

OK저축은행은 27일 낮 12시 현재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즐겨 찾는 이용자) 수가 30만5829명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팔로워 수가 30만 명을 넘은 것은 저축은행 가운데 최초라고 OK저축은행은 설명했다.
 
OK저축은행 페이스북 팔로워 30만 명 넘어서, "저축은행 최초"
▲ OK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업계에서 처음으로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즐겨 찾는 이용자) 수가 30만 명을 넘었다고 27일 밝혔다. < OK저축은행 >

OK저축은행 관계자는 “페이스북에 특색 있는 콘텐츠를 끊임없이 만들어 고객들과 공감대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에 회사생활을 드라마 형식으로 풀어낸 ‘OK인사이드’, 입출금이 자유로운 OK대박통장을 소개하는 ‘하루면 OK’, 생활 속 절약 방법을 알려주는 ‘OK짠내 꿀팁’, ‘OK읏기지’ 등을 꾸준히 올리고 있다. 

젊은 세대와 소통에 집중하기 위해 페이스북뿐 아니라 캐릭터 ‘읏맨’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2017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1월에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 ‘실버 버튼’을 받기도 했다.

OK저축은행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고객과 거리를 좁히고 기업 이미지를 높이는데 효과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매달 마지막 주에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열고 있다. 6월7일까지 OK저축은행 페이스북에서 쿠키세트를 주는 행사를 연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온라인 채널은 젊은 세대들과 공감을 바탕으로 소통할 수 있고 즉각적으로 반응을 확인할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필수적”이라며 “재미있고 톡톡 튀는 콘텐츠, 공감과 참여를 끌어내는 다양한 콘텐츠로 즐거움뿐 아니라 정보도 제공해 업계 최고의 페이스북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정부 '외환은행 매각' 관련 '론스타 ISDS 취소소송' 승소, 배상금 0원
한국-UAE AI·에너지 협력, 초기 투자만 30조 'UAE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공동..
이마트 114억 규모 배임 사건 발생, 미등기 임원 고소
교촌치킨 이중가격제 확대, 일부 매장 순살메뉴 배달앱 가격 2천 원 인상 
신한금융지주 회장 후보 진옥동 정상혁 이선훈에 외부 1인 포함 4명 압축, 12월4일 ..
CJ그룹 새 경영리더 40명 승진 임원인사, 작년보다 2배 늘리고 30대 5명 포함
농심 해외 부진에도 3분기 '깜짝실적', 국내 '넘사벽' 라면왕으로 올라선 비결
유안타증권 1700억 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 "자본 늘려 수익 다각화 집중"
태광산업 '남대문 메리어트 코트야드' 호텔 인수, KT&G와 2500억 매매계약
풀무원 '일본 사업 적자'로 영업이익 1천억 턱밑 좌절, 이우봉 내년 해외 흑자 별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