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OK저축은행 페이스북 팔로워 30만 명 넘어서, "저축은행 최초"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0-05-27 11:45: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OK저축은행의 페이스북 팔로워 수가 30만 명을 넘었다.

OK저축은행은 27일 낮 12시 현재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즐겨 찾는 이용자) 수가 30만5829명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팔로워 수가 30만 명을 넘은 것은 저축은행 가운데 최초라고 OK저축은행은 설명했다.
 
OK저축은행 페이스북 팔로워 30만 명 넘어서, "저축은행 최초"
▲ OK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업계에서 처음으로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즐겨 찾는 이용자) 수가 30만 명을 넘었다고 27일 밝혔다. < OK저축은행 >

OK저축은행 관계자는 “페이스북에 특색 있는 콘텐츠를 끊임없이 만들어 고객들과 공감대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에 회사생활을 드라마 형식으로 풀어낸 ‘OK인사이드’, 입출금이 자유로운 OK대박통장을 소개하는 ‘하루면 OK’, 생활 속 절약 방법을 알려주는 ‘OK짠내 꿀팁’, ‘OK읏기지’ 등을 꾸준히 올리고 있다. 

젊은 세대와 소통에 집중하기 위해 페이스북뿐 아니라 캐릭터 ‘읏맨’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2017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1월에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 ‘실버 버튼’을 받기도 했다.

OK저축은행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고객과 거리를 좁히고 기업 이미지를 높이는데 효과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매달 마지막 주에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열고 있다. 6월7일까지 OK저축은행 페이스북에서 쿠키세트를 주는 행사를 연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온라인 채널은 젊은 세대들과 공감을 바탕으로 소통할 수 있고 즉각적으로 반응을 확인할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필수적”이라며 “재미있고 톡톡 튀는 콘텐츠, 공감과 참여를 끌어내는 다양한 콘텐츠로 즐거움뿐 아니라 정보도 제공해 업계 최고의 페이스북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인기기사

한화오션 내년 영업실적 공백 가능성, 권혁웅 선별 수주가 되레 발목 잡나 류근영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에 없는 콤팩트형 빈자리 커보여, 애플 프로 흥행에 구글도 라인업 재편 김바램 기자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삼성중공업 주특기 해양플랜트 ‘모 아니면 도’, 상선 공백기에 약 될까 김호현 기자
'애플카' 프로젝트 여전히 진행 가능성, 대만언론 "리비안과 애플 협업 논의" 김용원 기자
SK하이닉스 HBM 메모리 "삼성전자 마이크론에 우위" 평가, AI 수혜 집중 김용원 기자
“오늘 어디 놀러가?”, 어린이날 연휴 유통가 당일치기 이벤트 풍성 윤인선 기자
어린이날 선물로 재테크 교육 어때요, 12% 이자 적금에 장기복리 펀드 눈길 박혜린 기자
팔레스타인 전쟁 휴전 협상 난항,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종전 가능성 희박” 손영호 기자
상품권 지급에 현금 주식 경품까지, '혜택 강화' ISA에 증권사 경쟁 치열 정희경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