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중국 물류전문 매체 LOG가 발표한 ‘2020 중국 물류브랜드 톱50’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44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 박근희 CJ대한통운 대표이사 부회장.
LOG는 중국의 물류전문 정보 플랫폼으로 공공물류와 공급망 관리 등 물류업계 관련 홍보와 컨설팅,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 중국 물류브랜드 톱50’ 순위는 대중, 산업, 정부, 인식 등 4가지 분야의 인지도 및 영향력을 측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물류브랜드로는 중국 택배 대기업인 순펑이 선정됐으며 알리바바의 차이냐오와 징둥의 징둥물류 등이 뒤를 이었다.
CJ대한통운은 종합 브랜드 순위와 함께 발표된 ‘계약물류(CL)산업부문 브랜드’에서는 중국 전체 물류 브랜드 가운데 상위 10곳에 들어갔다.
계약물류는 기업이 물류관련 업무를 특정 물류전문업체에 위탁하는 것을 말하며 제3자물류, 계약물류 또는 3PL이라고도 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 및 긴급구호물자 운송지원과 같은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면서 중국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진 것 같다”며 “앞으로 첨단 물류기술과 운영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