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브로드밴드는 21일 지역채널 특화프로그램 공모에서 선정된 2편의 제작비 전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SK브로드밴드 > |
SK브로드밴드가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역채널 특화프로그램을 제작한다.
SK브로드밴드는 21일 지역채널 특화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사회적 가치부문 ‘가치삽시다’와 자유기획부문 ‘버킷리스트 여행 폼생폼사’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채널 특화프로그램 제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제작사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한국 방송영상제작사협회 공모로 진행됐다.
‘가치삽시다’는 지역의 오래된 가게(노포)와 소상공인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같이 고민하겠다는 의도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버킷리스트 여행 폼생폼사’는 중년 친구들의 여행 예능으로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안방에 생생하게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SK브로드밴드는 각각 13편으로 예정된 두 선정작의 제작비 전액을 지원한다. 시청자들은 7월부터 SK브로드밴드 지역채널과 Btv 주문형비디오(VOD),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도 서울·부산·인천·대구·세종·경기·충남·전북 등 전국 23개 권역 지역채널의 공익성·지역성·독립성 등 경쟁력을 높이고 중소제작사와 상생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을 정했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CATV사업본부장은 “지역성을 풍성하게 담으면서도 사회적가치와 재미까지 더한 양질의 특화프로그램을 제작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소제작사와 협력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