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온라인 게임쇼를 열어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들의 홍보활동을 지원한다.
네오위즈는 6월16일부터 7월7일까지 국내 인디게임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게임쇼 2020(비익스 2020)'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 네오위즈가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온라인 게임쇼인 '방구석 인디게임쇼'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오위즈> |
이번 행사는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주관하고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트위치, 인벤이 후원사로 참여해 홍보를 지원한다.
비익스 2020은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게임쇼가 연이어 취소됨에 따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게임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게임페스티벌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로 게이머들과 만날 기회조차 사라진 상황에서 국내 게임 개발사에 도움이 되고자 온라인 인디게임쇼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비익스 2020 참가를 희망하는 개발사는 공식 접수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인디게임을 개발하는 만14세 이상의 개인 개발자 또는 개발사이며 PC와 모바일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접수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9일부터 6월9일까지이며 참가 비용은 무료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많은 게임 개발사들에게 이번 행사가 새로운 등용문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코로나19 상황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개발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활로가 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