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현대백화점, 온라인쇼핑몰에 소셜벤처 제품 판매하는 전문관 열어

김지석 기자 jskim@businesspost.co.kr 2020-05-18 10:42: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백화점이 소셜벤처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온라인쇼핑몰에 숍인숍 형태의 전문관을 연다.
 
현대백화점은 공식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 소셜벤처의 제품을 판매하는 '소셜임팩트'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온라인쇼핑몰에 소셜벤처 제품 판매하는 전문관 열어
▲ 현대백화점이 온라인쇼핑몰에 소셜벤처의 제품을 모아 판매하는 전문관을 연다. <현대백화점>

소셜벤처는 사회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면서 혁신 기술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 극대화도 추구하는 기업을 말한다.

소셜임팩트에 입점하는 브랜드 11곳은 다양성·상생·친환경·건강 등을 강조하는 기업이다.

눈이 불편한 사람을 위한 '만지는 시계'를 만드는 '이원 타임피스'나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을 위해 대나무로 칫솔을 만드는 ‘닥터노아’ 등이 대표 브랜드다. 

또 현대백화점은 소셜임팩트를 이용한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쿠폰과 마스크팩 등 사은품을 24일까지 제공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는 소셜벤처를 돕기 위해 입점 수수료도 더현대닷컴의 입점 브랜드 평균보다 5~10% 저렴하게 책정했다”며 “이들의 판로 확대 및 브랜딩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석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넷마블 하반기도 안정적 매출 전망, 기대작 본격적 출시 예정"
대신증권 "영원무역 2분기 자전거 브랜드 스캇 적자 줄어, 실적 부담 경감"
미래에셋증권 "하이브 3분기까지 이익률 압박 지속, 해외서 현지확 작업 진척"
대신증권 "한국콜마 2분기도 이익 개선세 지속,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