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SH서울주택도시공사의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 브랜드인 '청신호'와 함께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청신호와 함께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 우리은행은 청신호와 함께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 |
슬기로운 금융생활의 주요 주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과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 활용법', '금융상품 완전분석', '신용등급의 이해와 신용관리 방법', '꼼꼼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준비' 등으로 구성됐다.
우리은행은 21일 '금융초보생, 통장과 친해지기'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모두 8회에 걸쳐 매달 새로운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청신호 명동'에서 우리은행 강사가 직접 진행한다. 교육 참가 신청은 청신호 네이버 블로그에서 받는다.
청신호 명동은 청년들이 새로운 주거문화를 경험하고 주거에 관해 논의하는 공간으로 청신호 주택 가상체험(VR) 및 주거에 관한 법·금융 상담 등도 진행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청년 브랜드 '스무살 우리'를 내놓고 청춘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는 활동을 해왔다"며 "이번 청신호와 함께 진행하는 교육이 청년들의 올바른 금융의식 함양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