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언론 "애플 아이폰12 고급형, 화면 부드럽고 5G통신 더 빨라져"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4-24 11:16: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이 다음 스마트폰 ‘아이폰12’의 고급모델에서 일반모델보다 더 부드러운 화면 및 더 빠른 5G통신을 제공할 수 있다고 외국언론이 전했다.

24일 IT매체 WCCF테크에 따르면 애플 ‘아이폰12프로’와 ‘아이폰12프로맥스’는 120Hz 주사율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배터리를 아끼기 위해 주사율을 낮은 수준으로 전환하는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외국언론 "애플 아이폰12 고급형, 화면 부드럽고 5G통신 더 빨라져"
▲ 애플 '아이폰12' 예상도. <폰아레나>

주사율은 1초에 화면이 몇 번 깜빡이는지를 나타내는 수치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더 부드러운 화상을 구현할 수 있다.

120Hz 주사율 및 주사율 조절 기능은 아이폰12 일반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5G통신 속도에서도 모델에 따른 차이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WCCF테크는 아이폰12프로와 아이폰12프로맥스가 밀리미터파(mmWave)를 사용하는 5G네트워크를 지원하고 다른 모델은 기존 5G네트워크를 사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밀리미터파는 기존 5G에 사용되는 주파수보다 대역폭이 높아 더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보일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금호건설 올해 '아테라' 관건은 '분양 한파' 천안, 관리형 CEO 조완석 시장 시험대..
[채널Who] 카드사 패싱 두렵다, 스테이블코인 습격에 삼성카드·국민카드·현대카드 비상
삼성전자 대표 노태문 "AI는 실제 삶에서 도움 돼야, 벤치마크 중요하지 않아"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기후부에 정책 제언, 2030 재생에너지 100GW 로드맵 담아
미중 전기차 공세에 현대차·기아 내수점유율 70% 붕괴되나, 정의선 전기차 가격 조정 ..
마이크론 '선택과 집중' 전략,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뛰어넘을 기회" 평가
코레일 사장 후보 5인에 쏠리는 눈, 통합에 안전 현안 '실행력'에 무게 실리나
삼성전자 첫 '과반 노조' 2월 탄생 가능성, 이재용 '성과급 이슈'에 역대급 파업 리..
LS '에식스솔루션즈 상장' 주주 반발에 입장문, "투자유치·유상증자·차입은 현실적으로..
에너지전환포럼 기후공약 실전교육 세미나 개최, 2026 지방선거 대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