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종규 KB금융지주 대표이사 회장과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이 17일 서울 여의도동 본점 근처 식당에서 직원들과 점심식사를 마치고 선결제를 하고 있다. < KB금융그룹 > |
KB금융그룹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들을 돕는 '착한 소비'에 동참한다.
KB금융그룹은 19일 코로나19로 영업에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착한 소비자 운동’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영세한 식당을 위주로 3억 원 상당의 선결제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소상공인의 물품과 서비스를 미리 결제하는 ‘착한 소비’의 하나로 그룹 비상경영위원회에서 결정됐다.
이번 결정이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게 자금 공급의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KB금융그룹은 내다봤다.
윤종규 회장과
허인 은행장은 17일 서울 여의도동 본점의 근처 식당에서 직원들과 점심식사를 마치고 선결제를 했다. KB증권과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등 다른 계열사도 사업장 근처 식당에서 착한 소비자 운동에 동참했다.
직원들도 자율적으로 회사 근처의 식당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착한 소비자 운동에 참여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