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원유철 "민주당 포함 여권 180석 막기 위해 통합당 한국당 지지해야"

안대국 기자 dkahn@businesspost.co.kr 2020-04-13 15:26: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원유철 미래한국당 대표가 정부·여당의 독주를 견제해야 한다며 미래통합당과 한국당을 향한 지지를 호소했다.

원 대표는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행정부·지방권력·사법·언론·검찰까지 장악한 문재인 정권이 국회까지 장악하면 어떻게 되겠는가”라며 “울산시장 선거개입, 유재수 감찰 무마사건, 조국, 신라젠 사건 등을 덮고 장기 집권을 위한 개헌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유철 "민주당 포함 여권 180석 막기 위해 통합당 한국당 지지해야"
▲ 미래한국당 원유철 대표가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는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견제할 최후의 보루인 국회에서 통합당과 한국당에 견제할 힘을 주길 간곡히 호소한다”고 덧붙였다.

범여권이 180석 이상을 확보하는 일이 벌어져서는 안 된다고 호소했다.

원 대표는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범여권의 의석이 180석을 넘을 것 같다며 압승을 호언장담했다”며 “20대 국회에서 과반이 안 돼서 법안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다고 4+1로 누더기 선거 악법을 날치기한 것을 국민이 까맣게 잊은 줄 안다”고 말했다.

그는 “범여권이 180석을 넘기는 일이 현실화하는 대한민국은 상상하기조차 끔찍하다”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 동석한 미래한국당 김기선 수석공동선대위원장도 범여권의 180석 확보를 막아야 한다고 호소했다.

김 위원장은 “민주당이 180석이 되면 대한민국의 모든 것을 묻어버릴 것”이라며 “경제도 묻고 내 편만 살아남는 법으로 법치도 묻히고 야당의 목소리가 죽어버리면 국회도 묻힐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안대국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재무위기 다급하다, CFO 차동석 LG에너지솔루션 지분 일부 매각 언제 꺼낼까
[씨저널] LG화학 석유화학 공급과잉 대비했는데, 신학철 '꾀 있는 토끼 굴 3개 파놓..
위기에 강했던 신학철 LG화학 비주력 사업 빠르게 매각, '구광모의 안목' 압박도 크다
'트럼프 효과'에 웃지도 울지도 못한 모나미, 송하경 '대표 문구 기업' 좋지만 뷰티 ..
[채널Who] 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 끝없는 베팅, 비트코인 '빚투' 성공할까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
국힘 장동혁 대표 체제 사무총장으로 정희용 내정,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비트코인 1억5144만 원대 하락, 금융위원장 후보 이억원 "가상자산 내재적 가치 없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