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카드, 비자와 손잡고 해외송금서비스를 10개국으로 늘려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04-07 10:46: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카드가 ‘해외송금서비스’로 송금이 가능한 국가를 동남아와 유럽 주요 10개국으로 확대한다.

KB국민카드는 비자(Visa)와 손잡고 ‘비자 다이렉트’(Visa Direct)를 통한 해외송금서비스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카드, 비자와 손잡고 해외송금서비스를 10개국으로 늘려
▲ KB국민카드는 비자(Visa)와 손잡고‘비자 다이렉트’(Visa Direct)를 통한 해외송금서비스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수취인 이름과 비자카드 번호만 알면 비자의 글로벌 결제망을 활용해 간편하고 저렴하게 해외송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비자 다이렉트로 송금이 가능한 나라는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독일 △스페인 △러시아 등 10개국이다.

이 서비스 시행으로 KB국민카드의 해외송금서비스로 송금이 가능한 나라는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망을 통한 중국을 더해 모두 11개로 늘어났다.

KB국민카드의 모바일앱을 통해 매일 오전 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송금 완료까지는 체크카드와 선불카드는 평균 30분, 신용카드는 평균 1~3일이 소요된다.

송금수수료는 기존 은행송금보다 최대 90% 저렴하다. 원화로 환산한 송금액이 100만 원 이하면 3천 원, 100만 원 초과면 5천 원이다. 송금은 1회 최대 미화 2500달러, 연간 최대 미화 5만 달러까지 가능하다.

KB국민카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6월 말까지 50% 환율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해외송금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국가가 기존 중국에서 싱가포르, 독일 등 동남아와 유럽 10개국으로 확대돼 고객들의 선택의 폭과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글로벌 카드사들과 협력을 강화해 해외송금 가능 국가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해외송금을 위한 서비스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SK텔레콤·SK에코플랜트, 아마존웹서비스·울산과 함께 AI 데이터센터 착공
대신증권 "삼양식품 스틸 온 파이어, 확대된 생산능력으로 실적 모멘텀 강화"
[한국갤럽] 정당지지도 민주당 44% 국힘 23%, TK·70대 제외 민주당 우세
특검 김건희 구속기소, 역대 영부인 가운데 처음으로 재판받는다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59%로 3%p상승, 보수층 부정평가 11%p 줄어
건국대, 전공선택권 100% 보장 맞춤형 진로설계 '학생 중심' 실현
비트코인 시세 하락 뒤 줄다리기, '고래' 투자자는 팔고 개미는 저가매수 노려
롯데그룹 AI 고도화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유통·바이오·화학 등에 적극 도입
NH투자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성과 확인, 꾸준한 기업가치 상승 예상"
엔비디아 중국 리스크 당분간 해결 어렵다, 미국 수출 승인에도 실효성 부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