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잡고 인터넷전화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용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선보였다.
기존의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은 설치하는 데 많은 비용이 들지만 LG유플러스가 내놓은 시스템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이라 가격이 저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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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는 14일 인터넷 전화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용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비즈 스카이프'를 출시했다. |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로 인터넷전화 기반의 업무용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비즈 스카이프(Biz Skype)’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비즈 스카이프는 LG유플러스의 인터넷 전화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업용 화상통화 플랫폼인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가 결합한 상품이다.
비즈 스카이프를 사용하면 사무실 직원들은 유선전화 단말기와 PC, 태블릿, 스마트폰을 이용해 업무자료 공유기능과 화상회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비즈 스카이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과 연동도 가능해 직원들이 화상통화를 하면서 같은 오피스파일을 보며 협업할 수 있도록 했다.
비즈 스카이프는 인터넷 서버를 두고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시스템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이 때문에 비즈 스카이프는 인터넷 전화기를 제외한 별도의 단말기나 서버, 운영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가격이 저렴하다.
강문석 LG유플러스 부사장은 “이전까지 직원이 50명인 기업은 3500만 원을 들여야 대기업이 쓰는 기업용 통합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갖출 수 있었다”며 “비즈 스카이프를 이용하면 1인당 6천 원씩 한달 30만 원이면 충분하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