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건설

삼성물산 래미안,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아파트부문 19년째 1위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0-04-01 15:35: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물산이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K-BPI) 조사’에서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의 경쟁력을 다시 인정받았다.

삼성물산은 1일 보도자료를 내고 래미안이 2020년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 아파트부문에서 19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삼성물산 래미안,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아파트부문 19년째 1위
▲ 서울 강남구 '래미안 블레스티지' 문주.

삼성물산이 2000년 래미안을 론칭한 점을 고려하면 출시 이후 지금까지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계속 아파트부문 1위를 지켰다고 볼 수 있다.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지표로 실제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위상, 충성도 등을 측정한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출시 이후 ‘입주 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입주 후에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을 고객 만족활동의 핵심으로 삼고 주택상품의 품질 개선과 서비스 향상 노력을 이어왔다.

래미안은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19년 연속 1위뿐 아니라 국가고객만족도(NCSI) 22년 연속 1위,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 17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대표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은 2020년에도 서울, 부산 등에서 우수한 입지와 혁신적 주거상품, 서비스로 고객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며 “서울 신반포15차와 반포주공1단지 3주구 도시정비사업 등 입지가 우수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수주활동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인기기사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도 중국에 잡힐 판, HD한국조선해양 '선두 유지' 안간힘 류근영 기자
5월 연휴엔 트레킹 어떠세요, 서울 한복판부터 인제 천리길까지 명소를 가다 신재희 기자
'30조' 체코 원전 수출 절실한 팀코리아, 웨스팅하우스 리스크 잠재우기 온힘 이상호 기자
"미국 반도체법 성과 기대 이상", 삼성전자 TSMC 인텔이 'AI 주도권' 안긴다 김용원 기자
SKT KT LG유플러스 누가 먼저 하늘 길 열까, UAM 상용화 선점 3파전 나병현 기자
새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경쟁 활활, HK이노엔 대웅제약 제일약품 3파전 장은파 기자
헌재 중대재해법 이례적 본안심사, 민주당 보완입법 추진 부담 커져 조장우 기자
증권사 1분기 어닝시즌 돌입, 유동성 효과 따른 호실적에 투심 회복 기대 솔솔 정희경 기자
한국투자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상향, 해양프로젝트 매년 2조 매출 전망” 류근영 기자
[현장] 폐기물 선별 로봇 원천기술 주목, 에이트테크 박태형 "2025년 상장 목표" 김예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