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SPC삼립 펭수빵 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팔려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03-31 11:29: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PC삼립의 펭수빵이 2주 만에 100만 개 넘게 팔려나갔다.

SPC삼립은 EBS 인기 캐릭터 ‘펭수’를 모델로 한 펭수빵이 출시 2주 만에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다른 새 제품들의 같은 기간 판매량과 비교해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SPC삼립 펭수빵 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팔려
▲ SPC삼립의 '펭수빵' 제품 사진. < SPC삼립 >

SPC삼립은 펭수빵이 국찌니, 포켓몬스터, 카카오프렌즈 등 캐릭터 빵의 흥행 계보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펭수빵은 맛과 가성비(가격 대비 만족도)를 갖췄을뿐 아니라 제품에 들어있는 ‘펭수씰’이 인기를 더하고 있다고 SPC삼립은 설명했다.

펭수씰은 펭수의 재미있는 사진과 일러스트 등 이미지를 담은 것이다. 모두 71종류가 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펭수씰을 모으거나 인증하는 것이 인기를 끌면서 펭수빵의 판매량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PC삼립은 펭수빵의 인기에 힘입어 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 제품에 펭수 캐릭터를 적용한 새 제품을 추가로 내놓기로 했다.

슈 안에 치즈크림과 블루베리 잼을 넣은 ‘신이 나! 크림치즈슈’와 가나슈 초콜릿으로 코팅한 미니 초코케이크 ‘펭러뷰 쇼콜라케익’ 등 냉장디저트 2종류다.

SPC삼립 관계자는 “펭수빵은 대세스타 펭수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펭수를 활용한 다양한 새 제품과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Who Is ?] 진양곤 16년 뚝심 '리보세라닙', HLB 글로벌 항암신약 성공할까 윤휘종 기자
리모델링 최대어 '우극신' 시공사 선정 눈앞, '건설사 빅4' 이유있는 컨소시엄 입찰 류수재 기자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대기 줄고 가격 내리고' 전기차 살 기회, 충전효율 '톱10' 실구매값 따져보니 허원석 기자
포스코그룹 투자 속도 조절, 전중선 포스코이앤씨 그룹 일감 기대 낮아져 '부담' 장상유 기자
삼성증권 유튜브 구독자 200만 명 눈앞, 박종문 리테일에서 ‘초격차’ 잰걸음 김태영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연휴 많은 5월 여행 떠난다면, 손보사 여행자보험 풍성해진 혜택 따져라 조혜경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